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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원천기술개발사업 > STEAM연구사업 > 전통문화연구개발사업]

사업목적

  • 전통문화ㆍ첨단과학기술 융ㆍ복합을 통한 전통문화산업 고도화 및 전통기법ㆍ소재 기반 신제품ㆍ시장 창출을 통해 전통문화 대중화ㆍ산업화 촉진

사업규모

  • 사업기간 및 사업비 :‘16년~계속(1단계“’16년~‘21년) / 약 450억원(1단계)
  • ‘16년 사업비 : 20억원

사업의 단계적 특징 및 주요 내용

사업의 단계적 특징 및 주요 내용
연구 아이디어 도출 주요 내용
연구 아이디어 도출 ◇ 기술수요 조사를 통한 연구자의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
사전 사업기획 강화 ◇ 연구자에 의한 과제화 기획연구
창조적 사업운영 ◇ 명확한 사업목표 : 전통기술 원리규명, 첨단과학기술 융합 등을 통한 전통문화 기업경쟁력
기반형융합연구 강화 및 신시장 창출 목표(기술사업화)
◇ 기업이 참여하는 융합연구단 구성ㆍ운영
◇ 연구기간 및 연구비규모를 연구단에서 직접 제안ㆍ추진

주요 추진 일정

  • ‘17.3월 본 연구과제 선정평가
  • ‘17.4월 본 연구과제 연구개시

세부 투자 계획

(단위 : 백만원)

투자계획에 대한 상세 내용입니다.
사업명 2014년 실적 2015년 실적 2016년 계획 증감 비고
금액 %
전통문화연구개발 - - 2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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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텐츠 관리

  • 담당부서
    나노융합팀
  • 담당자
    김묘정
  • 전화번호
    042-869-778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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