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연구재단에서 알려드립니다.
기획재정부에서는『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』에 따라 매년 공공기관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본 조사는 국가경쟁력은 물론, 향후 고객님께 이전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일조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가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.
조사 참여를 요청받으실 경우, 한국연구재단이 공공기관으로서 그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조사 진행에 협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
<조사개요>
□ 조사기간 : 2022년 12월 ~ 2023년 2월
□ 조사주관 : 기획재정부
□ 조사근거 : 「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」제13조2항, 동법시행령 제17조제3항
- 국민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국민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의무적으로 실시
□ 조사방법 : 전화조사
<개인정보 제공 관련>
□ 한국연구재단은 정보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「개인정보보호법」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
□ 한국연구재단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
- 제공 일자 : 2022. 12. 23.
- 제공의 법적 근거 :「개인정보보호법」제18조제2항제2호, 「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」제13조제2항, 동법시행령 제17조제3항
-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: 공공기관의 고객만족도조사를 위한 한국연구재단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자에 대한 설문조사 실시
-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: 서비스받은 업무명, 성명, 연락처, 지역 또는 주관(소속)기관
- 제공받는 자의 보유기간 :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완료 시까지(완료 즉시 파기)